비오는 날의 수채화!! 전남 장성 백양사 단풍구경 같이 해요.
본문 바로가기
여행

비오는 날의 수채화!! 전남 장성 백양사 단풍구경 같이 해요.

by 셔니74 2021. 11. 9.
728x90
반응형

저도 드디어 단풍 구경을 다녀왔어요.

비가 와서 갈까 말까 망설였지만 지금 아니면 못 볼 것 같아 후딱 다녀왔답니다.

가는 내내 장대비가 내려서 단풍을 차 안에서만 보고 오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했는데 다행히 도착 때쯤에는 보슬비로 바뀌어서 걸을 수 있었어요.

비 오는 차창 밖으로 보이는 모습만으로 감탄사가 절로 나는 풍경이지않나요?

오늘 저의 목적지는 바로 애기 단풍으로 유명한 전남 장성군 백양사라는 곳이에요.

백양사는요.

백양사는 1,400여 년 전 백제 무왕 33년(632년)에 여환 스님이 창건한 고찰로 호남 불교의 요람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이며, 백두대간이 남으로 치달려와 장성지역으로 뻗어 내려온 백암산 자락에 있으며, 예로부터 백암사, 정토사 등의 이름으로도 불러왔다.
경내에는 보물인 소요대사부도를 비롯한 극락보전, 대웅전, 사천왕문, 청류암, 관음전 등의 건조물 문화재와 비자나무숲, 고불매등이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백양사가 위치한 백암산 백학봉 일원은 명승으로 지정된 총림사찰이다.

사실 백양사에 대해서만 얘기를 해도 하루가 모자라겠지만 오늘의 목적은 단풍이니만큼 단풍에 집중해 볼게요.

비가 오고 날씨가 흐려서 단풍의 색감이 살지 않아 아쉽기는 하지만 너무 멋진 곳이었어요.

올해 단풍 구경 못 하시는 분들 저와 함께 구경 잘하셨나요?

빨간 애기 단풍이 비와 함께 떨어져서 하늘도 땅도 물도 온통 빨갛게 물든  너무나 예쁜 풍경이었답니다.

 

포스팅하다 보니 문득 옛날 노래가 떠오르네요. 비 오는 날의 수채화라고... 불러드리고 싶어요. ㅎㅎ

 

여러분 행복하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버리지 못한 사진들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