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현의 다이어트 비법, 폼롤러 효과와 주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건강

소이현의 다이어트 비법, 폼롤러 효과와 주의사항

by 셔니74 2022. 4. 22.
728x90
반응형

배우 소이현 님이  '소이현 인교진 OFFICIAL'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산 후 27kg을 감량한 비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소이현은 떡볶이 등 밀가루 음식을 정말 좋아하는 데다, 평소 먹는 것을 참는 것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가는 다이어트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조절한다는 그녀는 “다이어트는 삶의 일부분”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소이현 님이 공개한 다이어트 꿀팁 정리해 볼게요.

 

배고플 때만 먹기

대부분 배고픔을 느끼기 전에 식사할 때가 되면 밥을 먹죠. 심지어 배가 불러도 “밥 배, 디저트 배 따로 있다”며 계속 먹는데요. 소이현은 배고플 때만 먹고 아니면 먹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금씩 자주 먹으면 위를 늘리는 느낌이 들기 때문인데요, 위를 줄이려면 배고플 때 적당히 배가 찰 만큼만 먹어야 합니다. 소이현은 17시간 정도 공복을 하면 많이 먹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따뜻한 물 마시기

소이현은 지금까지 아이스 음료를 거의 마셔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시원한 맥주는 예외라고!) 특히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에 유산균을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반신욕

반신욕을 좋아하는 소이현은 물을 배꼽까지 받아놓고 땀이 송골송골 맺힐 정도까지만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건 반신욕 후 찬물 대신 따뜻한 물 마시기! 찬물을 마시지 않는 이유는 반신욕으로 올려놓은 체온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총량의 법칙

소이현만의 논리가 있는데요, 맵고 달고 짠 음식을 소화하는 데는 정해진 양이 있다는 것. “먹고 싶은 것을 먹기 위해 조절하는 게 맞다”는 그녀는 라면, 떡볶이 등 간이 센 음식을 먹었다면, 다른 음식을 먹을 때는 간을 안 하거나 약하게 먹는다고 합니다.

 

문지르면 빠진다.

소이현은 운동을 즐기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대신 폼롤러를 이용해 온몸을 문질러준다고 합니다.

라인도 예뻐지고 디톡스도 되기 때문에 틈날 때마다 폼롤러로 문질러준다고 합니다. 부기를 제때 빼지 않으면 살이 찌는데, 폼롤러 마사지는 부기 빼는 데도 아주 효과적이죠.

폼롤러 어떤 효과가 있고, 주의해야 할 점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폼롤러 스트레칭이 근막 긴장 풀어줘

폼롤러는 근육을 덮은 얇은 막인 근막, 근 섬유를 풀어주고 근육 내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자가근막이완(SMR) 기법’이라고도 부른다.

 

근막은 긴장하면 근육 통증과 부종을 유발해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이때, 긴장된 근막을 폼롤러로 문질러주면 근막과 근 섬유가 자극돼 근막 내부 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유동적인 상태로 변화하고, 근막의 긴장이 풀어진다.

 

이렇게 근막의 긴장이 풀어지면 유연성이 높아지고, 관절 가동범위가 넓어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근육에 적절한 산소와 영양분이 더 잘 공급된다.

 

운동 전후에 사용하면 운동 효과 배가 돼

폼롤러는 운동 전후에 사용해도 좋다.

 

운동 전에 폼롤러를 사용해 스트레칭하면 근육의 유연성이 좋아져 운동 중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운동 후에 사용하면 근육에 쌓인 젖산 등 피로 물질을 빠르게 제거하고,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 지연성 근육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폼롤러 위에 누워 코어 근육 강화 동작을 하면 중심을 잡기 위해 움직이는 과정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써 운동효과가 좋다.

 

반응형

허리디스크, 골다공증, 외상 환자는 주의

하지만 폼롤러로 근육에 너무 강한 자극을 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허리디스크, 골다공증, 외상이 있는 사람은 폼롤러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허리디스크 환자가 폼롤러를 사용해 허리를 과도하게 늘렸다가 굽히는 동작을 하면 디스크 탈출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급성 디스크일 경우, 폼롤러를 통한 자극이 신경을 압박해 염증과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다.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은 폼롤러를 이용해 근육과 뼈에 자극을 주는 과정에서 압박 골절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상 환자의 경우 손상된 뼈나 인대가 완전히 아물기 전에 폼롤러로 과도한 스트레칭을 할 경우, 치유 중인 조직에 손상이 갈 수 있어 위험하다. 따라서 쉽게 다치는 관절, 인대, 건 부분은 폼롤러로 마사지하는 것을 피하고, 한 부위에 너무 오래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