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여성, 아침에 초콜릿을 먹으면 뱃살이 줄어든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

폐경 여성, 아침에 초콜릿을 먹으면 뱃살이 줄어든다?

by 셔니74 2022. 11. 10.
728x90
반응형

여성의 폐경기에는 많은 변화가 찾아온다.

그중의 한 가지가 폐경 여성은 여성 호르몬 감소 등에 의해 살이 쉽게 찐다는 것이다.

따라서 몸매 유지를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운동을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데 의외의 방법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  발표가 있어 가져왔다.

초콜릿 섭취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

 

영국 브리검 여성병원 연구진은 폐경기 여성 19명을 세 그룹으로 나눠 2주 동안

한 그룹은 아침 기상 후 1시간 이내, 한 그룹은 밤 취침 1시간 전에 초콜릿 100g을 섭취하게 하고, 나머지 한 그룹은 아예 초콜릿을 먹지 않도록 했다.

 

시험에 사용된 초콜릿은 코코아(18.1g), 지방(31g), 탄수화물(58.4g, 이 중 설탕 57.5g) 등을 함유했고, 초콜릿 100g 당 테오브로민, 카페인 함량은 각각 215mg2.06mg이었다.

연구진은 세 그룹의 여러 신체 변화를 비교·분석했다.

 

300x250

결론적으로, 초콜릿을 섭취한 두 그룹 모두 체중이 증가하지 않았다.

초콜릿을 먹으면 살이 잘 찐다는 기존의 통념과 반대되는 결과다.

심지어 초콜릿 섭취가 전반적인 식욕을 낮춘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상 후 1시간 이내에 초콜릿을 섭취한 그룹에서 허리둘레가 약 1.7% 감소하고 지질 산화 정도가 25.6%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이 그룹에서 공복 혈당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아침 초콜릿 섭취가 지질 산화를 유도했는데, 그 과정에서 지방 조직이 사용돼 허리둘레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공복 혈당이 감소한 이유는 초콜릿이 이후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늦춰 포도당 항상성을 향상시켰기 때문으로 추정했다.

 

반응형

연구팀은 "폐경기 여성은 기상 후 1시간 이내에 초콜릿 100g을 섭취하면 체지방을 태우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 결과는 미국실험생물학회지(The FASEB Journal)에 지난해 게재됐다고 한다.

 

2021.07.20 - [건강] - 달콤한 유혹 초콜릿!! 초콜릿의 효능과 부작용

 

달콤한 유혹 초콜릿!! 초콜릿의 효능과 부작용

달달함 달콤함의 상징 초콜릿!! 연인 사이의 사랑의 징표!! 그런 초콜릿에도 많은 효능이 있다는 것 아세요? 오늘은 초콜릿의 모든 것을 알아볼게요. 초콜릿의 역사 초콜릿(Chocolate)은 멕시코의

godwork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