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수혜주, 재택근무 관련주 (이씨에스, 알서포트, 소프트캠프)
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로나 수혜주, 재택근무 관련주 (이씨에스, 알서포트, 소프트캠프)

by 셔니74 2021. 7. 11.
728x90
반응형

대면 활동 전면 금지… 기업들, 역대급 '비상근무' 체제 돌입

수도권 은행 2주간 영업시간 1시간 단축…

은행권 재택근무 확대“코로나19 퍼지면 안돼”…

다시 전면 재택근무 돌입하는 게임사들 당황한 기업들…

출근 늘리려다 "전 직원 재택" 급유턴

 

안녕하세요? 셔니입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12일부터 4단계로 격상되면서 주요 기업들이 ‘코로나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갔고,

출장·회의·교육·회식·사적 약속 등 외부인과 접촉할 수 있는 경로를 모두 금지하고 재택근무 비중을 늘리는 강도 높은 대응을 긴급하게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알아볼게요.

 

이씨에스

재택근무 관련주 중 대장주.

지난 6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9일 8,810(-8.99%)으로 하락 마감을 하였는데요.

아마 마켓컬리의 국내 상장 소식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시간 외 거래에서 9,390(6.58%), 거래량 102만 주로 거래 마감하였네요.

기업개요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음.

 

이씨에스 종합차트, 주봉

외국인ㆍ기관 순매매 거래량

주가가 하락했던 8일 , 9일에 기관과 외국인은 개인들인 던진 물량을 대거 매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알서포트

알서포트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하여 거리 두기와 언택트가 생활 속에 자리 잡으면서 코로나 수혜주 중 하나입니다.

알서포트의 2020년 매출액은 463억 원으로 작년과 비교하여 62%가 상승한 수치이며, 영업이익 또한 218%가 상승한 

184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국내 기업들이 이제는 화상회의와 재택근무를 익숙하게 받아들이고 있어서 올 해에도 국내 매출액 상승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업개요

동사는 2010년 7월 20일 설립되어 2013년 12월 20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알서포트(주)와 합병하였으며,

상호를 알서포트(주)로 변경함.

동사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음.

 

알서포트 종합차트, 주봉

알서포트 주가 전망

알서포트의 주가에 새로운 호재는 바로 중국 화웨이와의 계약입니다.

이번 알서포트의 중국 진출은 일본 관련 매출에 치우쳐져 있는 해외 매출의 다각화를 가져올 수 있기에 알서포트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지난해 361억 원의 해외 매출액 중 303억 원이 일본 관련 매출이기에 중국 매출 비중이 커진다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소프트캠프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수혜주이자 이재명 관련주.

소프트캠프의 배환국 대표이사가 이재명 도지사와 학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기업개요

1999년 설립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 및 판매.

국내 주요 대기업인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둥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2020년 11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

 

소프트캠프 종합차트, 주봉

소프트캠프는 운영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사모펀드 등을 대상으로 100억 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 공시가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된 것 같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재택근무 관련주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종목들은 코로나가 종식되면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종목으로 투자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항상 성투하세요~~

좋아요❤❤❤ 구독^^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