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 중국 판호 발급 소식에 상승 중!! 카카오게임즈,펄어비스 ,위메이드 등
본문 바로가기
주식

게임주, 중국 판호 발급 소식에 상승 중!! 카카오게임즈,펄어비스 ,위메이드 등

by 셔니74 2021. 7. 4.
728x90
반응형

하락하는 주식장에도 상한가는 있다.

안녕하세요? 셔니입니다.

7월 들어 게임업계가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요.

국내 게임사 펄어비스의 대표작인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달 28일 중국의 신규 게임 허가증(판호·版號) 발급 심사를 통과했기 때문인데요.

50조 원 규모의 중국 게임 시장이 열릴 것이란 기대감 때문으로 보입니다.

판호란?

판호란 중국에서 게임이나 서적 등 출판물에 사업 허가를 내주는 일종의 고유 번호인데요.

자국산 게임은 내자 판호, 외국산 게임은 외자 판호로 분류해 발급하고 있어요.

중국은 2017년 2월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모바일’을 마지막으로 한국산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을 중단했었는데 공식적인 이유를 밝힌 적은 없었지만, 그 당시 한국의 사드 구축에 대한 보복이었던 것 같아요.

 

중국 당국은 판호 발급 중단 약 3년 9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판호를 발급했고. 이후 핸드메이드 게임즈의 ‘룸즈: 불가능한 퍼즐’이 지난 2월 판호를 획득했는데, 
지난 6월 28일 중국 국가신문출판 광전총국은 신규 외자판호발급 리스트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소식에 중국 정부에 판호 발급을 신청해둔 카카오게임즈, 엠게임, 위메이드, 넷마블 등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였고
증권가에서는 그간 반등 랠리에서 소외됐던 게임 섹터가 하반기 증시를 주도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올려 잡고 있다고 합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RX게임 K뉴딜 지수는 7월 첫째 주(6월 28~7월 2일)에 11.72% 급등한 1,492.02를 기록했다. 최근 한 달간 주간 단위로 1%대 안팎의 등락을 보였던 것에 비하면 한 주새 분위기가 확 바뀐 셈이다. 지난 2일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전 거래일보다 24.52% 급등한 7만 1,600원에 거래를 마쳤고 펄어비스(263750)도 4 거래일 동안만 34.73% 급등했다. 이밖에 위메이드(112040), 베노홀딩스(206400), 조이시티(067000) 등 게임주들이 동반 강세로 마감했다고 합니다.

증권가에서도 올 3분기 증시를 이끌 주도 섹터로 게임 업종을 꼽는 분위기인데요. 

 

김상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주도 테마의 조건은 시장 대비 돋보이지 않는 성과, 낮은 관심도와 둔화된 이익 모멘텀, 높은 성장 기대치 등인데 게임 업종은 이 3박자를 갖췄다”라고 말했고,

 

하반기 신작 출시 등 이슈가 예정된 게임업체를 중심으로 목표주가도 상향 조정되고 있는데,

더욱이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판호를 획득하며 국내 업체들의 중국 진출 기대감도 커지는 분위기 가운데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넷마블(251270)의 목표주가를 15만 원에서 16만 5,000원으로 올려 잡으며 “하반기 신작 출시가 있을 뿐 아니라 ‘리니지 2 레볼루션’ 등의 중국 진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펄어비스의 목표주가를 5만 5,000원에서 10만 원으로 대폭 상향하며 “올 4분기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에서 출시되면 일평균 20억 원 이상의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네요.

 

하지만 중국 게임 시장이 완전히 열린 것으로 보기엔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2017년 ‘한한령’ 이후 현재까지 중국 판호를 통과한 게임은 3개에 불과하며, 무엇보다 발급 기준이 모호할 뿐만 아니라

중국은 최근 판호 발급 조건을 더욱 강화했다고 합니다.

 

지난 4월부터는 판호 발급을 위한 게임 심사 채점제를 운영 중인데 관념 지향, 원조 창작, 제작 품질, 문화적 의미, 개발 정도 등 5가지 항목을 채점한 점수를 기준으로 판호를 발급하는 제도로, 3점 이상을 받은 게임만 판호가 발급되며 한 항목이라도 0점을 받게 되면 판호 발급을 받을 수 없게 된다고 하네요.

 

한 게임사 홍보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4년 만에, 검은사막 모바일은 2년 4개월 만에 판호가 발급됐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게임 시장에서는 판호 발급을 무조건적으로 반길 상황이 아니”라며 “판호가 언제 다시 나올지, 나온다면 왜 나오는지 기준도 알 수 없어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한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주식에 관련된 명언!!

-주식을 사고 수면제를 먹어라, 10년 뒤 깨어나면 부자가 되어있을 것이다.

-기회는 소녀처럼 왔다가 토끼처럼 달아난다.

-하루 종일 시세판을 쳐다보고 있어도 돈을 벌 수 없다.

-매입은 천천히, 매도는 신속히.

-사는 것보다 파는 것이 더 중요하다.

-매도로 수익실현을 하기 전까진 수익도, 손실도 아니다.

 

티친님들의 내일의 성투를 기원하며 오늘 글을 마칩니다.

좋아요 ❤❤❤구독^^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