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볼만한곳, 한밭 수목원
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전 가볼만한곳, 한밭 수목원

by 셔니74 2021. 9. 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점심 먹고 나서 커피 한 잔 들고 산책하며 데이트하기 좋은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곳은 대전 한밭 수목원인데요.

제가 본 수목원 중에 가장 넓은 곳이었던 것 같아요. 동원과 서원으로 나뉘어 있는데 저는 시간 관계상 동원밖에 보질 못 해서 너무 아쉬웠어요.

안내도만 봐도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지금 보니 저도 동원에  돌아보지 못한 곳이 많네요.

반응형

입장시간 및 관람시간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는 3시간까지는 무료 주차이고 무료주차 이후 매 15분 기준 600원씩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주차를 하고 에스포 시민 광장을 따라 올라가면 되는데요.

제일 먼저 보이는 게 어린이 놀이터였어요. 주중이기도 하고 한낮이라 노는 아이들은 보이지 않고 그늘에 앉아서 담소 나누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동원은 테마별로 관목원, 단풍나무원, 목단원, 목련원, 상록수원, 소나무원, 식이식물원, 암석원, 약용식물원 장미과원 참나무원, 특산식물원 등등으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다 보기 좋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약용식물원과 암석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암석원 위의 전망대에서 주변의 유명한 곳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비교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동원을 내려다보니 가슴이 확 트이는 것 같고 자연이 얼마나 신비롭고 아름다운지 새삼 느끼게 되더라고요.

이 사진은 정말 일부라는 것을 꼭 말씀드리고 싶네요.

군데군데 쉬어갈 수 있는 곳들이 있어서 대전 시민분들이 도시락을 준비해서 여기서 점심을 드시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주변의 회사원들이 점심 먹고 산책하는 코스이기도 한 듯해요. 

우리처럼 사진 찍는 관광객보다 운동화 신고 걷기 하는 대전 시민분들이 더 많았지 않나 싶어요.

이곳은 수생식물원인데요.

각종 물고기가 얼마나 많던지 낚시 좋아하는 저는 낚싯대 넣으면 잘 잡히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ㅎㅎ

 

서원에도 여러 테마가 있던데 가보지 못해서 너무 아쉽긴 했지만 나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서원을 꼭 들러볼 예정이에요.

그리고 이곳에는 대전 예술의 전당, 시립 미술관, 엑스포 과학공원, 열대 식물원, 곤충 생태관 등도 같이 둘러 볼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인기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전에 가실 일이 있다면 한밭수목원에 한 번 들러 보세요. 장미보다 예쁜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후회하지는 않으실 것 같아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