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신민아에 “바이칼 호수만큼 좋아해” 사랑 고백, 바이칼 호수는 어디?
본문 바로가기
여행

김선호, 신민아에 “바이칼 호수만큼 좋아해” 사랑 고백, 바이칼 호수는 어디?

by 셔니74 2021. 10. 3.
728x90
반응형

요즘 주말을 기다리게 하는 이유 중 하나가 갯마을 차차차인데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 홍반장이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다 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예요.

 

우리 집 여자 셋은 김선호의 매력에 푹 빠져 산답니다.

어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인데요.

홍두식(김선호)과 윤혜진(신민아)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했지만 윤혜진은 “사귀는 거 며칠만 보류하자”며 그 이유로 지성현(이상이)에게 고백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홍두식은 “대답을 안 했냐. 왜? 막상 거절하려니까 아쉽냐”라고 질투 폭발.

홍두식은 지성현이 윤혜진을 좋아하는 마음은 알고 있었다고 말했고 윤혜진은 “선배 마음 알면서 왜 가만히 있었냐. 다른 사람이 나 좋아해도 상관없냐”라고 질투했다. 이에 홍두식은 “그때는 내가 너 그만큼 좋아하는지 몰랐다”라고 말했다.

윤혜진이 “그만큼이 얼마 큼인데?”라고 묻자 홍두식은 “꽤 된다. 너 섭섭하지 않을 정도는 된다. 바이칼 호수만큼 된다”고 답했다. 이어 윤혜진은 바이칼 호수 검색 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호수이며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다. 날 향한 홍반장 마음이 이 정도였어?”라며 감격했다.

 

이 드라마가 끝나고 검색어 상위를 차지한 바이칼 호수!!

반응형

바이칼 호수

러시아 시베리아 남동쪽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깊은 호수다.

2,600여 종의 동식물이 살고 있는 생물종 다양성의 보고로 1996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바이칼호는 러시아 시베리아 남동쪽, 이르쿠츠크(Irkutsk)와 브랴티야(Buryatia) 자치공화국 사이에 위치해 있다. 2500만 년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호수이며, 수심 1,742m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이다. 또한 저수량이 2만 2000㎦로 담수호 가운데 최대 규모이며, 전 세계 얼지 않는 담수량의 20%, 러시아 전체 담수량의 90%를 차지한다.

이외에도 면적은 3만 1500㎢, 남북 길이 636km, 최장 너비 79km, 최단 너비 27km이며, 둘레는 2200km에 이른다. 수심이 깊을 뿐 아니라 물도 맑아서 물밑 가시거리가 최고 40.5m이다. 약 330여 개의 강이 이곳으로 흘러드는데, 밖으로 나가는 수로는 앙카라(Angara) 강 하나뿐이다. 호수 안에는 총 22개의 섬이 있는데, 가장 큰 것은 길이 72km인 알혼(Olkhon) 섬이다. 알혼 섬은 호수 내에 위치한 섬으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바이칼이라는 명칭은 몽골어로 ‘자연’을 뜻하는 바이갈(Baigal, 러시아어로는 Байгал)에서 연유하였다.

바이칼호는 오랜 역사와 고립된 위치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풍부하고 이채로운 담수 동물상을 보여준다. 식물이 1080여 종, 동물은 1550여 종에 이른다. 이 가운데 80퍼센트 이상은 이곳에만 있는 고유종으로, 이곳의 유일한 포유류인 바이칼 바다표범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담비, 수달, 시베리아 족제비, 고라니, 흰꼬리수리, 새매부엉이 등 다양한 희귀 동식물을 볼 수 있다. 이처럼 풍부한 동식물상과 독특한 위치로 진화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도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갯마을 차차차 많이 사랑해 주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