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쌍화차를 집에서 즐기기, 전통찻집 차마루 정읍 쌍화차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읍 쌍화차를 집에서 즐기기, 전통찻집 차마루 정읍 쌍화차

by 셔니74 2021. 10. 19.
728x90
반응형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게 되는 요즘입니다.

우리 남편이 며칠 전부터 쌍화차가 마시고 싶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어요.

쌍화차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포장해서 판매를 하는 곳들이 많더라고요.

쌍화차 하면 정읍이잖아요. 정읍 가면 쌍화차 거리에서 쌍화차 한 잔은 필수 코스!!

쌍화차 효능

보양

허로로 힘이 없거나 큰 병을 앓은 후

피로회복

과로로 몸이 피곤할 때 근육통이 있는 경우

면역증진

어지럼증, 건망증, 손톱 부서짐이 있는 경우

든든한 한 끼 식사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좋아요.

 

제가 주문한 쌍화차는 전통찻집 차마루 정읍 쌍화차예요.

선물하고 싶은 분들이 있어서 세 세트를 주문했네요.

한 세트에 5잔 분량이 들어있는데 110ml 5포와 밤 고명 5개가 소포장되어있어요.

쌍화차 2포와 밤 고명 1개가 한 잔 권장량이에요.

쌍화차 끓이기

먼저 차를 약불로 끓인 후 밤 고명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실 경우 차를 반드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옮겨 담으신 후 고명을 담아서 약 2분 30초간 데워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차마루 쌍화차는 까다롭게 선별한 최상의 한약재 숙지황, 생강, 대추, 작약, 당귀, 천궁, 감초 등 15가지의 약재로 하루를 꼬박 달인다고 해요.

쌍화차를 끓이는 동안 온 집안에 한약 냄새가 가득해서 마시기도 전에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좋은 약재로 진하게 달여서 그런지 깊은 맛에 향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남편 말이 정읍에서 마시던 그 전통 쌍화차 맛 그대로라고 하네요.

한약을 먹어 보지 못한 우리 애도 한 잔을 다 마시기는 했는데 꿀이나 설탕을 타서 먹으면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아요.

 

이곳이 바로 전통찻집 차마루라고 해요. 다음에 정읍 가면 꼭 한 번 들러 보려고 해요.

쌍화차 이런 분께 추천해요.

손발이 차고 몸이 으슬으슬하신 분.

기력이 쇠하신 부모님께.

갱년기 여성분들.

귀한 분들께 특별한 대접하고 싶으신 분.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