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필사 노트 사용 및 기간 알아보자! (필사 펜, 노트 추천 / 권 수)
본문 바로가기
일상/성경

성경 필사 노트 사용 및 기간 알아보자! (필사 펜, 노트 추천 / 권 수)

by 셔니74 2021. 3. 4.
728x90
반응형

샬롬~~

 

저는 지금 세 번째 성경 필사 중입니다.

처음엔 한 번 해 볼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사실 좀 힘들기는 하지만 성경을 그냥 읽는 것보다는 내용에 집중할 수도 있고 더 은혜받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첫 필사는 2016년 11월 11일에 시작해서 2017년 11월 11일에 끝났네요. 꼬박 1년이 걸렸어요^^

처음이라 집에 아이들이 상품으로 받아 온 학교 스프링 노트에 모나미 볼펜으로....

 

 

 

생각보다 볼펜이 엄청 많이 들었고 볼펜 똥(?)이 많이 나와 항상 화장지를 준비했던 기억이 나네요.

두 번째 필사는 2017년 11월 17일에 시작해서 2018년 11월 11일까지.

이 때는 우리 큰 아이가 고3이라 하나님께서 좋은 대학(?)으로 인도해 주시길 간절하게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었던 것 같아요. 저의 간절한 마음이 조금 플러스가 되어서  명문대에 입학했답니다. ^^

이 때는 조금 욕심을 내서 필사 노트도 사고 볼펜이 아니라 펜으로 필사를 했어요.

 

 

그리고 지금 세 번째 도전 중입니다. 3년 만인데요 올해 작은 아이가 고3이라 언니 때를 기억하며 원하는 대학 가기를 바라며 기도하는 마음으로 쓰고 있네요.
우리 애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필사 노트랑 찌꺼기가 안 나온다는 볼펜을 사용했는데 볼펜이라 너무 부드러워서 글씨가 내 마음대로 안 써져요. ㅠㅠ
개인적으로 펜이 글씨가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아요.

 



참고로 두 번째 필사 때  368 페이지 노트로 구약 3권 신약 1권을 사용했어요.

 

요즘에는 필사하시는 분들이 늘다 보니 성경책을 보지 않고도 쓸 수 있도록 노트 한쪽에 성경이 그대로 인쇄되어서 나오기도 하고 장, 절이 이미 인쇄되어서 나오는 것도 있더라고요. 저는 제 글씨 크기에 맞게 쓰고 싶어서 줄만 있는 걸로 골랐네요.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주님 안에서 우리는 할 수 있다!!!!!

우리 한 번 도전해 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