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성경 용어 (아멘, 할렐루야, 호산나,임마누엘 등)
본문 바로가기
일상/성경

알아두면 좋은 성경 용어 (아멘, 할렐루야, 호산나,임마누엘 등)

by 셔니74 2021. 3. 4.
728x90
반응형

샬롬~~

 

사사기를 읽는 중에 기드온이 여호와의 사자를 만나고 제단을 쌓고 그것을 '여호와 살롬'이라 하는데요.   살롬하니까 갑자기 옛날 생각이 나더라구요. 처음 교회 나갔을 때 기도 중이나 성도를 만났을 때나 목사님 설교 중에도 다들 뭐라고 하는데 좋은 말인 것 같기는 한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어서 집에 와서 검색 해 보곤 했었거든요.

 

그래서 처음 교회에 나갔을 때 많이 들어는 봤지만 정확한 뜻을 잘 모르는 용어들이 있는데 초신자나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는대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히브리어로 할렐루야, 그리스어로는 알렐루야

                    '주님을 찬양하라', '여호와를 찬양하라'

           

아멘 :' 믿습니다', '그렇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라는 뜻으로 다른 사람의 메시지나 명령에 동의와 찬성의 표현이다

 

샬롬 : 평강, 평안, 평화를 의미 하는 말로 '안녕하세요', '잘 가세요'의 인사말로 많이 쓰인다.

            (여호와 샬롬 :여호와는 평강이시다)

 

호산나 : '구하옵나니 이제 구원하옵소서' 라는 짧은 기도문인데 찬양의 외침으로 사용된다.

 

임마누엘 :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에벤에셀 :  '도움의 돌'이라는 뜻의 히브리어, 하나님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와 주셨다.

 

마라나타 : '주여, 오시옵소서' 라는 뜻으로 예수님의 재림을 간절히 사모하는 초대교회 성도의 소망이 함축된 기도문.

 

일상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들로 정리 해 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처음엔 기도 끝에 하는 아멘도 부끄러워서 옆 사람 들을까봐 기어들어가는 소리로 했는데 지금은 설교나 기도가 아닌데도 일상생활에서 좋은 얘기를 들으면  아멘이 절로 나올 때가 있어요. 그런 경험들 있지 않아요?

 

아무리 은혜스런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도 '아멘' 없는 신앙은 복이 없고, 자기 영혼에 큰 은혜가 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믿고 외치는 '아멘'은 엄청난 복이 된다고 하니 우리 담대하게 고백해요.  아멘, 아멘

 

 오늘 하루도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