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저품질 탈출, 다음 저품질 해결을 위한 고객센터 문의방법 4가지
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음 저품질 탈출, 다음 저품질 해결을 위한 고객센터 문의방법 4가지

by 셔니74 2022. 2. 8.
728x90
반응형

남들 따라 하고 싶지 않은데 저도 말로만 듣던 다음 저품질이라는 게 걸렸어요.

다음 검색이 일일 몇 백 명은 유입이 되는데 2주 전쯤부터 한 자릿수로 갑자기 뚝 떨어지더라요.

아, 이게 저품질이라는 거구나 했지요.

이리저리 검색해 보니 가만 두면 풀린다는 글들이 있길래 2주를 기다렸지만 전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어요.

 

갑자기 다음 검색량이 줄어든다면 다음 검색창에 내 사이트 명이나 url을 검색해 보세요.

나오지 않는다면 저품질이라고 합니다.

물론 저는 지금은 이렇게 검색이 되고 있네요.

 

제가 저품질에 걸린 이유는 그 무렵에 3일 정도를 제 포스팅에 카카오 뷰 링크를 같이 올렸었는데 아마 그것 때문이 아니었나 싶어요.

원인을 알았으니 바로 삭제하고 2주를 기다렸지만 저품질은 쉽게 풀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지난주 토요일에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답니다.

주말은 쉬는지 연락이 없다가 월요일 오후에 답글이  왔어요.

첫 번째 답글이 있은 후 몇 시간 뒤에 바로 두 번째 답글이 왔네요.

 

첫 번째 답글.

 두 번째 답글.

이렇게 저는 2주 만에 다음 저품질에서 탈출해서 지금은 전만 못해도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는 중이랍니다.

검색량이 늘어나니 수익도 좀 더 나아지는 것 같아요.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1. 검색창에 다음 고객센터 검색하기.

2. 다음 첫 화면 제일 하단의 고객센터.

3.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카카오톡의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른 다음, 다음 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클릭 ⇨ 문의하기 ⇨ 문의하기나 책봇 상담하기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의하기는 이메일 형식으로 상담.

책봇 상담하기를 선택하시면 상담직원과 실시간으로 소통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30분)

 

4.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 하단의 고객센터.

저는 4번 티스토리 고객센터를 이용했는데요.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블로그 방문수가 급증/급감했어요" 선택한 다음 문의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적으시고 문의 분류에 이용 제한, 소명 및 이의제기를 선택하시고 문의 제목과 문의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문의 접수하시면 끝.

문의 내용은 자세히 적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저는 다음 저품질이 해결되었답니다.

혹시라도 지금 저품질에 걸렸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문의하세요.

2주나 기다린 게 후회가 되네요.

생각보다 친절하고 빠르게 해결이 되더라고요^^

 

저품질 이런 거 모르고 지나가시길 바래요~~이런 거 따라 하지 마세요 ㅎㅎ

 

혹시 카카오 뷰 채널 친구 찾으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바로 맞추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