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날 선물하기 좋은 화과자, 아이원 화과자 세트 선물 받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

특별한 날 선물하기 좋은 화과자, 아이원 화과자 세트 선물 받았어요.

by 셔니74 2022. 2. 4.
728x90
반응형

이번 설에 선물 받은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화과자 세트, 특별한 날 선물로 추천합니다.

 

손으로 정교하게 빚은 화과자는 과거에 궁중에서 신에게 바치는 음식으로 사용하였으며, 왕족과 일부 귀족만 맛볼 수 있었다고 해요.

화과자는 첫맛은 눈으로, 끝 맛은 혀로 즐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양이 화려하답니다.

보통 녹차를 마실 때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포장된 보자기를 풀고 뚜껑을 열어보면 너무 예쁜 모양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화과자 20개와 만쥬 10개 세트예요.

하나하나 수작업해서 만든 정성이 눈에 보이니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선물 받은 저도 특별 대접받은  느낌이었답니다.

투명 케이스라 위생적이고, 화과자 자체가 화려해서 다른 포장이 따로 필요 없을 것 같았어요.

반응형

화과자는 찹쌀, 앙금, 한천 등을 사용해서 꽃을 소재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 맛과 모양은 우리가 알고 있는 찹쌀떡과 비슷하더라고요. 

하나 먹었을 때는 이래서 녹차랑 같이 먹는구나 싶을 정도로 달게 느껴졌는데 자꾸 손이 가는 마법 같은 맛이었답니다.

명절에 부모님이랑 같이 먹었는데 괜찮다고 하셨어요.

예쁜 모양 골라 먹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만쥬는 견과류를 올려서 영양도 챙기고 식감까지 더해서 평소에 먹던 만쥬보다 만족감이 좋았어요.

모양도 예쁘고 장인이 수작업으로 만들어서 정성 가득한 화과자.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