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압해, 천사섬 분재 공원과 크로코스미아(애기범부채) 꽃 축제
본문 바로가기
여행

신안 압해, 천사섬 분재 공원과 크로코스미아(애기범부채) 꽃 축제

by 셔니74 2021. 7. 8.
728x90
반응형

신안군은 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1025개의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진 섬들의 천국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할 섬은 압해도인데요.

압해도는 분재공원으로 유명한데 이번에 그 곳에서 크로코스미아 꽃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축제도 즐기고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바다, 여러 볼거리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안 천사섬으로 이 번 휴가를 떠나보면 어떨까요?

천사섬 분재공원

다도해의 아름다운 바다정원 천사섬 분재공원.

천사섬 분재공원은 다도해의 아름다운 5천만평의 바다정원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송공산 남쪽 기슭 10ha의 부지에 분재원,

쇼나조각, 야생화원, 미니 수목원, 생태연못, 잔디광장, 화목원, 유리온실, 산림욕장, 미술관 등을 조성하여 바쁜 현대인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분재와 미술작품을 보며 마음의 여유와 평안을 찾을 수 있도록 조성한 자연 친화적 분재공원이다.

분재원에는 소나무, 주목, 소사나무, 모과나무, 먼나무, 팽나무, 금솔, 향나무, 금송, 피라칸사 등 1,000여 점의 명품 분재와 신안출신 우암 박용규 화백의 작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분재공원이용안내

 

분재공원시설 이용문의

전화문의 : 061-240-8778
Fax : 061-271-3633

평일 9:00 ~ 18:00

국내 최초 신안군 크로코스미아 꽃 축제

신안군은 오는 7월 9일부터 8월 1일까지 압해읍 송공리에 위치한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크로코스미아 꽃 축제를 개최 합니다.

크로코스미아 꽃은 애기범부채라고도 불리는청초한 외모의 여름꽃이에요!

 

​지금 압해 분재공원에서는 3km의 관람로변 100만 본에 3000만 송이의 크로코스미아 꽃이 식재되어 화려한 자태를 한껏 뽐내고 있다고 하네요.

크로코스미아 (애기범부채)

붓꽃과의 긴 타원형의 꽃이 아름다운 주황 색깔을 띠고 있는 크로코스미아꽃은 꽃말 또한 <청초>, <여전히 당신을 기다립니다>라는

아름다운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축제가 열리는 압해 천사섬 분재공원은 볼거리가 많은데요.

분재공원시설

분재원

소나무, 주목, 소사나무, 금송 등의 분재와 아프리카의 영혼과 자연의 신비가 깃든 다양한 쇼나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분재감상법

분재는 오랫동안 햇볕과 바람, 서리와 이슬을 맞으며 이루어낸 자태를 낮은 자세로 보아야 비로소 그 분재속에 담긴 의미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분재 앞에서 허리를 숙이면 분재를 볼 줄 아는 분이고, 허리를 숙이지 않고 입으로만 이야기 하게 되면 분재를 전혀 모르는 분이 됩니다.

 

분삼예

사람의 손길과 체온은 나무를 힘들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지지 않는 것"이 첫번째 예의입니다.

만든 이의 인격과 안목을 담아 만든 분재작품을 "함부로 평가 하지 않는 것"이 두번째 예의입니다.

생명예술을 다듬어온 세월과 사랑 앞에 "가격을 묻지 않는 것"이 세번째 예의입니다.

저녁노을미술관

우암 박용규 화백이 자신의 대표작들을 모두 신안군에 기증하면서 건립이 되었습니다.

저녁노을 미술관에서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시아바다는 맑은 날에는 수없이 많은 별들이 바다위에 내려온 것처럼 반짝이고 흐린 날에는 바다와 하늘이 맞닿아 이루는 한 폭의 수묵화가 펼쳐져 또 하나의 거대한 작품이 되어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바다와 숲이 둘러싸여 산책하며 예술을 느낄 수 있는 이 공간은 이제 신안군의 주민 뿐 만 아니라 매년 이곳을 방문하는 10만 여 명의 관람객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취 할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북카페

미술관련 및 일반교양 서적 등 5,000여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끝 없는 다도해의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저녁노을 미술관 북카페는 1000여 권의 신간 도서와 미술 세계에서 기증받은 도서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드넓은 바다를 조망하며 독서와 차를 즐기는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최병철분재기념관

분재계의 거목인 故최병철 박사가 200여 점의 분재를 기증하여 건립되었습니다.

 

5천만 평의 바다정원이 내려다보이는 신안 압해읍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뜨거운 태양 아래 피어난 3천만 송이의

크로코스미아 꽃을 감상하며 여름 무더운 더위를 식혀보세요!

좋아요❤❤❤ 구독^^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