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훈련(치매예방,초성게임, 속담초성)
본문 바로가기
일상

뇌훈련(치매예방,초성게임, 속담초성)

by 셔니74 2021. 3. 17.
728x90
반응형

 코로나 19 때문에 제대로 된 야외 활동을 해 본 지가 언제인지...

 

 저 멀리 보이는 꽃이 벚꽃은 확실한데 올 해도 꽃 구경은 못 갈 것 같네요.

 

오늘도 집에서 핸드폰 좀 보다가, 드라마도 좀 보다가, 배 고프면 먹고, 잠 오면 자고...

 

 점점 더 멍청해지는 것 같고 코로나 확진자가 아니라 확찐자가 되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것저것 보다가 재미있는 게 있어 같이 풀어 보면 좋을 것 같아 몇 가지 올려봅니다.

 

뇌 훈련 문제라는데 한 번 풀어보세요.

 

1. ㅅㄴ이면 ㄱㅅ도 ㅂㅎㄷ

2. ㅇㅂ에 ㄱㅊ

3. ㅇㅁ에 ㄱㅅ ㅅㄴ ㅊㄴㄷ

4. 윗ㅁㅇ ㅁㅇㅇ 아ㄹㅁ이 ㅁㄷ

5. ㅈ은 ㅇㅇ ㅇ에 ㅆㄷ

6. ㅈㄱㅁ에도 ㅂㄷ 날 ㅇㄷ

7. ㅌㄲ ㅁ아 ㅌㅅ

8. ㅎㄴ이 ㅁㄴ ㅈㄷ ㅅㅇㄴ ㄱㅁ이 ㅇㄷ

9. ㅎㄹㅇㄷ 제 ㅁ ㅎㅁ ㅇㄷ

10. ㄱㅅ ㄲ에 ㄴㅇ ㅇㄷ

 

이 문제는 띄어쓰기가 되어있고, 조사가 있으니 좀 쉽네요.ㅋㅋ

몇 문제나 푸셨어요?

 

한 문제 더 풀어 볼까요?

                      1. ㄴㅋㄱ석ㅈ

                      2. ㄷㅁ삼ㅋㄱㅆㅁ뱉ㄴㄷ

                      3. ㄷ로ㅈㄱㅁ로ㅂㄴ다

                      4. ㄸㅈㄱㅎㅇ치기

                      5. ㅁㄹㅎㄴㅇ날ㅂㄹ

                      6. ㅂㅂㄷㅂㄲㅇ더ㅋㄷ

                      7. ㅂ주ㄱㅇㅈ다

                      8. ㅂㅈㅈ도ㅁㄷㅁ낫다

                      9. ㅅㄱ이ㅁㅇ면ㅂ가ㅅㅇㄹ간다

                      10. ㅅㄷㄱ삼ㄴㅇㅁㅍㅇ을읊ㄴㄷ

 

 

띄어쓰기가 없으니 어려워요. 

 

저만 그런가요?

 

10개 다 맞추면 100세까지 치매 걱정 안 해도 되고, 

 

3개 이상 맞추면 치매는 아니라 하는데

 

저는 지금 치매는 아닌데 100세까지는 어렵겠네요...ㅎㅎㅎㅎㅎ

 

 

 

 

 

답을 알고 보면 쉬운데 초성만 보고는 쫌 힘드네요.

오랜만에 머리 좀 썼더니 피곤해요. ㅋㅋㅋㅋ

 

혹시 답을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답은 저 아래에 적어 둘게요~~~

확인하세요!!!

치매 걱정없이 100세까지 고고고!!!

 

 

정답입니다. 필요 없으셨길 바래요~~~!!!!!

1. 십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2. 약방에 감초.

3. 우물에 가서 숭늉 찾는다.

4. 윗 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5. 좋은 약은 입에 쓰다.

6. 쥐구멍에도 볕 들 날 있다.

7. 티끌 모아 태산.

8.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9. 호랑이도 제 말하면 온다.

10. 고생 끝에 낙이 온다.

 

1. 내코가석자

2. 달면삼키고쓰면뱉는다.

3. 되로주고말로받는다.

4. 땅짚고헤엄치기.

5. 마른하늘에날벼락.

6. 배보다배꼽이더크다.

7. 병주고약준다.

8. 백지장도맞들면낫다.

9. 사공이많으면배가산으로간다.

10. 서당개삼년이면풍월을읊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