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맛집 추천!! 리얼 자메이카 음식과 라이브 공연이 있는 칵테일 바 loft 28을 소개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주 맛집 추천!! 리얼 자메이카 음식과 라이브 공연이 있는 칵테일 바 loft 28을 소개합니다.

by 셔니74 2021. 8. 30.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우리 딸이랑 이색적인 분위기의 칵테일 바를 다녀왔어요.

예전부터  궁금했던 곳이라고 해서 같이 갔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소개할까 해요!!

광주 구시청에 위치한 loft28이라는 곳이랍니다.

 

우리 딸은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나 문화를 경험해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이하게도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자메이카 음식점이라고 너무 신기해하더라고요.

 

평일엔 브런치 카페, 레스토랑 겸 술집으로 운영을 하고 주말에는 라이브 술집, 클럽 느낌을 낸다고 해요.

코로나 상황 때문에 라이브 공연을 하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하고 분위기를 즐기다 오자는 생각으로 출발했어요.

2층과 3층이 사뭇 다른 분위기로 운영되는데, 구청의 방침에 따라 최근에는 3층 운영은 하고 있지 않다고 해요.

2층에 들어가면 외국에서 볼 수 있는 바의 느낌이 나면서 많은 외국인 분들을 볼 수 있어요.

저희는 첫 손님으로 들어가서 사뭇 조용한 분위기를 초반에 즐길 수 있었는데, 재치 있으신 현지 직원분이 안내를 해주셔서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어요!

위의 사진이 메뉴판인데, 자메이카 음식들의 사진첩 느낌의 메뉴판이어서 고르는 게 훨씬 수월했어요.

닭과 훈제연어 요리가 나왔어요!

닭을 구워서 한 요리여서 약간 굽네치킨 느낌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훈제 연어 샐러드가 깔끔하고 좋았어요!

다양한 소스가 함께 나오니 입맛에 따라 찍어 드시면 된답니다.

분위기에 취해서 인지 칵테일에 취해서인지 한 잔씩 더 마셨네요^^

3층으로 올라가면 몇 자리가 더 있고 루프탑, 그리고 화장실이 있어요.

포토존도 다양하게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더라구요!

화장실은 처음에 바로 알아보기 어려웠는데, King과 Queen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화장실인지 몰랐어요.ㅋㅋ

술집인 만큼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 '엔젤샷'이라는 것도 있어서 더 인상 깊었어요.

반응형

다행히도 라이브 공연은 짧게라도 진행을 했어요!! 저희 옆 테이블에 계시던 분들이 공연하러 오신 분들인 건 몰랐는데, 뭔가 친밀감이 들더라구요. 역시 외국처럼 자유로운 분위기의 바라서 그런지 너무 재밌었어요.

코로나가 있기 전에는 2층에서 디제잉을 하면서 클럽 분위기를 냈다고 해요!

자주 가면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랄까?

이렇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샷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신선하기도 하고 뭔가 이질적이기도 한 느낌의 바였지만, 결론적으로는 매우 매우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이곳을 찾은 사람들의 밝은 에너지에 동화되는 느낌이 특히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영어회화도 하고 자유롭게 술도 마시고 싶으신 분들, loft28에 찾아가세요!!

 

우리 딸 덕분에 좋은 경험도 하고 몇 년은 젊어진 것 같아 좋았어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