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맛집, 백종원과 맛있는 녀석들도 다녀간 광주 오리 거리의 영미 오리탕
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주 맛집, 백종원과 맛있는 녀석들도 다녀간 광주 오리 거리의 영미 오리탕

by 셔니74 2022. 2. 5.
728x90
반응형

광주엔 여러 볼거리 먹거리들이 많지만 그중에 특이한 한 가지는 오리 요리 거리가 있다는 거예요.

오늘 제가 소개하고 싶은 곳은  이 오리 요리 거리에 있는 영미 오리탕인데요.

오래전부터 종종 들르는 곳인데 이미 방송에 여러 번 나와서 아주 유명한 곳이에요.

얼마 전 양궁 선수 안산님도 노는 언니에 출연해서 여길 들렀더라고요.

2012년부터 최근까지 백종원의 3대 천왕, 맛있는 녀석들, 서울 촌놈 등에 소개되었던 영미 오리탕입니다.

300x250

영미 오리탕은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답니다.

다행히 우리는 기다리지 않았지만 점점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있었어요.

이 집은 입구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으면서 주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조인데, 탕 뚝배기들이 가스 불 위에 줄을 서 있을 정도로 이른 저녁인데도 손님이 많았고 포장도 줄을 섰더라고요.

외관부터가 오래된 맛집 느낌 들지 않나요?

미나리가 듬뿍 들어간 오리탕과 밑반찬이에요.

저는 오리탕 한 마리(55,000원)와 공깃밥 4개(1000원)를 주문했어요.

공기는 따로 주문해야 해요.

오리탕은 들깨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걸쭉하고, 간이 생각보다 세지 않아서 초장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반응형

미나리는 주문과 동시에 두 바구니를 주시는데 어차피 추가할 걸 아시니까 ㅎㅎ

오리탕에 살짝 데쳐진 미나리는 들깻가루 듬뿍 넣은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저희는 육수를 추가해서 남기지 않고 다 먹고 왔어요.

※ 오리탕 육수는 1회는 무료로 보충이 되지만, 다음 추가 시에는 3000원 추가 요금이 생긴답니다.

미나리도  추가 시에는 3000원 결제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리 다리도 엄청 크죠?

맛있게 몸보신하고 온 날이었답니다.

 

광주 오실 일이 있다면 여기 오리 요리 거리 꼭 방문해 보세요.

영미 오리탕은 방송에 여러 번 나와서 더 유명하지만 주변의 오리탕 집들이 광주에서는 나름 유명한 집들이랍니다.

 

위치 : 광주 북구 경양로 126

전화 : 062-527-024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