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카카오 사태 피해 보상 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카카오 사태 피해 보상 받는 방법

by 셔니74 2022. 10. 19.
728x90
반응형

이 번 카카오 사태로 티스토리 운영에도 많은 피해가 있었는데요.

다들 비슷하겠지만 검색이 되질 않아 애드센스나 애드핏 수익이 거의 없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방문수 중 네이버 유입량이 80 ~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네이버에 검색하면 메인에 있던 글들이 지금은 다 사라지고 검색이 되질 않은 상황이에요. ㅠㅠ

언제쯤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지...

 

 

오늘부터 카카오가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를 시작했어요.

카카오는 카카오톡 모바일 앱에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공지를 올리고, 피해 사례를 접수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카카오는 "우선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했지만 유료 서비스 외에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은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피해 사례들을 모두 들려달라고 합니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무료 서비스 이용자는 보상이 선례도 없고 기준도 없어서 어떤 사례가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보고 판단하겠다 “며 ”사례를 확인한 뒤 정책을 만들어야 해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일단 접수 채널을 2주 정도 열어놓겠다 “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방법 알아볼게요.

 

300x250

 

▮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방법

카카오톡 모바일 앱 친구 목록 상단에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공지가 띄워져 있어요.

배너를 클릭하면 피해 사례를 접수할 수 있는 링크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별로 보상 공지를 안내했고, 아울러 피해 사례도 서비스별로 접수를 받고 있어요.

반응형

▮ 서비스별 보상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장애 기간 동안 유효기간이 만료된 상품과 혜택의 유효기간을 연장했다.

소멸된 포인트 또한 적립 및 연장됐으며 소멸된 쿠폰 또한 재발급됐다.

쇼핑하기는 장애 기간 중 유효기간이 만료된 기프트카드, 할인쿠폰, 쇼핑 포인트 유효기간을 각각 연장하는 방식으로 보상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는 웹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대상 구독기간을 3일 연장한다. 단 카카오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는 72시간에 해당하는 환불 적립금을 지급한다.

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은 서비스 장애 기간에 대여 중이거나 대여 기간이 만료된 회차에 대해 96시간, 72시간씩 각각 연장한다. 카카오TV는 구매 VOD 시청 가능 기간을 96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음원 플랫폼 멜론은 지난 16일 기준 이용권이 있는 경우, 기존의 정기 결제일 또는 기간 만료일에 추가로 3일을 연장한다.

 

카카오는 안내문에서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와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지 등 각 서비스별 보상 공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위의 경우에 포함되지 않은 피해가 있다면

안내문 하단에 있는 '피해 사례 접수하기'를 클릭한 뒤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기재한 후 문의 분류, 제목, 내용 등을 입력하여 문의 접수할 수도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