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줄이고 '뱃살' 빼주는 자세, 드로인 운동 !!
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리 통증 줄이고 '뱃살' 빼주는 자세, 드로인 운동 !!

by 셔니74 2021. 6. 29.
728x90
반응형

요즘 우리 딸과 제가 같은 증상을 앓고 있어 이리저리 검색하다 도움이 되는 글이 있어 가져왔네요.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다 보니 허리도 아프고 뱃살도 나오는 것 같고...

심지어 먹는 것도 책상에서 먹으니 그럴 수 밖에요.

우리 같은 증상이 있으신 블친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300x250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은 뱃살이 쉽게 찌고, 허리 통증을 잘 겪는다.

이를 동시에 해결하려면 평소 복부에 힘을 주는 운동을 꾸준히 실시해야 한다.

이를 적용시킨 운동이 '드로인(draw in)​ 운동'이다. 운동 방법은 간단하다.

 

제자리에 서서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뱃가죽이 등에 닿도록 한다는 느낌으로 배를 집어넣은 뒤 힘을 주고 30초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생각날 때 마다 30초씩 반복한다.

 

반응형

 

드로인 운동을 꾸준히 하면 복부 중앙의 복직근 힘이 길러진다.

살이 찌면 체내 장기가 중력에 의해 앞쪽으로 밀려나와 배가 나오는데, 이때 복직근을 강화하면 근육이 내부 장기를 지탱하는 힘이 길러져 복부가 탄탄해진다.

또한, 복부 근육량이 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복부 주변에 있는 체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을 할 때는 복부 근육이 경직돼 통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숨을 참지 말아야 한다.

 

앉아 있을 때는 등을 의자 등받이에 대지 않고 정수리를 천장쪽으로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고 앉는다. 이때 드로인 운동을 병행하면 허리와 복부의 근육이 긴장해 뱃살이 빠지는 데 더 도움이 된다. 이 방법은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의 통증 완화에도 좋다.

이를 통해 척추 주변에 있는 외복사근, 복횡근, 내복사근 등 근육이 강해지면 척추를 지탱하는 힘이 길러져 통증이 줄어든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