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맛집, 전주 한옥 마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 한옥마을 맛집, 전주 한옥 마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

by 셔니74 2021. 7. 3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전주여행에서 맛보았던  전주 한옥마을의 다양한 맛집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든든한 식사, 달콤한 디저트, 심심함을 달래줄 간식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함께 알아보아요.

 

# 소복

소복은 독특한 아이스크림, 아이스볼로 유명한 카페예요.

인절미와 녹차 아이스볼은 시원하면서 달콤한 맛을 주기 때문에 더운 여름날 열기를 식혀주기에 찰떡!

한옥 마을답게 한옥을 리모델링한 카페인데요, 통유리와 모던한 디자인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은 분위기에요.

저희는 녹차 아이스볼, 소복 아이스크림,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소복 아이스크림은 현미와 각종 곡물을 이용해 만든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는데, 달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호박과 잣이 들어간 시럽을 함께 주셔서 더욱 독특한 맛을 내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아이스볼은 말 그대로 시원한 얼음 구슬 같은 느낌이었는데, 입 안에서 서서히 녹으면서 달콤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준답니다.

소복, 전주 한옥마을 디저트로 강추!!

 

# 길거리야

전주 한옥마을의 핵심은 역시 길거리 음식인데요, 지금은 코로나19로 길에서 먹는 것이 어려워 예전 같은 즐거움을 느끼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도 그 맛은 잊을 수가 없으니 일단 음식이라도 포장하자는 마음으로 그 유명한 길거리야에 들렀답니다.

길거리야는 바게트 버거와 생과일주스로 유명한 길거리 음식집인데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장 안에서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크게 마련되어 있지 않아요. 

버거, 샌드위치, 토스트를 생각하시면 되는데 빵이 바게트라는 점이 특이하죠. 너무 딱딱하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바게트가 맞긴 한 건지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빵에 속을 가득 채운 재료들의 맛이 어우러져 더위에 지친 우리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주더라구요.

양도 많아서 꼭 간식이 아니더라도 끼니로 먹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풍년제과 PNB

다음은 전주 한옥마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풍년제과에요.

언제부터 어떻게 유명해진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옥마을에 들렀다면 풍년제과의 수제 초코파이는 무조건 사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하니 저희도 초코파이를 사러 풍년제과 1호점으로 향했답니다.

아래 사진처럼 다양한 맛의 초코파이들과 전병이 있고, 선물세트로도 만들어주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기본 초코파이, 크림치즈, 녹차, 화이트 초코로 4가지를 구매했어요.

맛은 뭐...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크림, 그와 어우러지는 초콜릿까지 있는데 굳이 말할 필요가 있겠어요?

그냥 너~무 맛있었어요!! 더 이상의 표현은 불가능하답니다.ㅎㅎ 

 

#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전주는 비빔밥과 콩나물 국밥이 가장 유명하다는 주위의 의견에 따라 식사는 콩나물 국밥으로 결정했어요.

콩나물 국밥 거리가 있는 듯 거리가 다양한 국밥집들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저희는 tv에도 방영된 적 있다는 맛집인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 전문점을 선택했어요.

정말 콩나물 국밥 전문점인 건지 메뉴는 단 한 개! 콩나물 국밥뿐이었습니다.

단일 메뉴라고 하니 뭔가 전문적인 콩나물 국밥 맛집으로서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았어요.

한껏 기대를 품고 기다린 끝에 드디어 만나게 된 콩나물 국밥! 그 맛이 궁금해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것도 잊고 일단 먼저 시식을 했는데요, 짜지도 않고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하고 풍부한 맛이 나더라구요!

분명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깔끔한 맛인데, 이상하게 계속 생각나고 여운이 길게 남았어요. 

전주에 왔으니 마찬가지로 유명한 전주의 술인 모주를 함께 먹어봐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모주도 한 잔!!

모주는 수정과처럼 계피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탁주인데, 알코올 함량이 1.5%밖에 되지 않아 술보다는 약이나 음료 정도로 많이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들에게도 면역력 증가를 위해 먹인다고 하니 정말 술은 아닌가 봐요. 

골목길을 사이에 두고 왼쪽은 본점, 오른쪽은 분점

이렇게 시원한 아이스크림 디저트부터 빵, 길거리 음식, 콩나물 국밥에 모주까지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모두 먹어본 것 같아요!

꼭 전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아니지만,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는 법! 여운이 남는 독특한 맛과 풍미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서 드셔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