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붉은 외교관 여권 받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

BTS, 붉은 외교관 여권 받았어요!!

by 셔니74 2021. 9. 14.
728x90
반응형

오늘은 BTS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 전해 드립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늘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장을 받았어요.

문 대통령이 이날 BTS 멤버들에게 준 선물은 붉은색 커버의 '대한민국 외교관 여권'과 만년필이었는데요.

외교관 여권은 대통령, 국무총리 혹은 외교부 소속 공무원, 특별사절 등이 발급받는 것으로, 외교관 여권 소지자는 해외에서 사법상 면책특권을 주고, 공항에서 출입국 시 소지품 검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VIP 의전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비자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네요.

BTS는 다음 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 총회 참석으로 본격적인 특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유엔 총회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가 핵심 의제로 논의될 예정으로,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개최되는 'SDG Moment' 행사에 참석해 연설하고, 영상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네요.

 

임명장 수여식 이후 문 대통령은 “여러모로 참 고마운 것이 K-팝, K-문화의 위상을 더없이 높이 올려줌으로써 대한민국의 품격을 아주 높여 주었다”면서 외국 정상들을 만나면 BTS 이야기로 대화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외교활동이 수월해졌다고 경험담을 얘기했다고 합니다.

BTS를 대표해 RM은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이라는, 한 국민과 개인으로서 이런 타이틀을 달고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나 큰 영광”이라면서, “우리가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 동시에 많은 것을 드릴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있었는데, 대통령께서 너무나 좋은 기회를 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특별사절을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