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자를 위한 단백질이 풍부한 과일
본문 바로가기
건강

채식주의자를 위한 단백질이 풍부한 과일

by 셔니74 2022. 8. 13.
728x90
반응형

보통 단백질이란 단어는 닭가슴살이나 계란, 소고기, 생선 등을 연상시킨다.

단백질과 과일을 연결하는 건 언뜻 어울리지 않아 보이지만  우리 생각과 달리 단백질이 들어있는 과일도 많다고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과일

구아바 

구아바는 단백질이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 중 하나다.

한 컵에 약 4.2g으로 꽤 많은 양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비타민 C와 섬유질도 풍부하다. 씨와 껍질도 먹을 수 있어 버릴 것이 없다.

아보카도

자르거나 깍둑 썬 한 컵에 3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으깬 한 컵에 들어있는 양은 4.6g 정도다. 과일 치고는 많은 양이다.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지방, 섬유질,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과카몰리로 만들거나 으깨서 토스트에 얹어 먹어도 좋으며,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키위

키위 한 컵에는 약 2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껍질째 먹어도 괜찮으며, 깨끗이 씻은 다음 썰어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준비하는 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300x250


살구 

얇게 자른 살구 한 컵에는 2.3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말린 살구도 간식으로 먹기 좋은데, 4분의 1컵 분량으로 1.1g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단독으로 먹어도 좋고, 견과류와 같이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다.

 

블랙베리, 라즈베리

모든 베리류에 단백질이 풍부한 건 아니다. 하지만 블랙베리에는 한 컵당 2g이 들어있고, 라즈베리에도 한 컵에 약 1.5g로 비교적 많은 양이 들어있다. 간식으로 먹거나 아침식사 때 요거트에 넣어 먹도록 하자.

건포도

작은 건포도 약 60개 기준으로 1g가량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견과류와 같이 간식으로 먹거나, 아침에 오트밀에 넣어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단맛을 더할 수 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고 간식으로 먹기도 간편하며 운동 중 신체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과일이다. 중간 크기 바나나 한 개에는 단백질이 약 1.3g 들어있다.

자몽 

비타민 C가 풍부한 자몽에는 중간 크기 하나에 1.6g 정도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반으로 자른 자몽 위에 설탕을 뿌리고 오븐에 넣어 5분간 가열한 다음, 위에 계피 가루를 뿌려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맛도 좋다.

 

반응형


오렌지 

오렌지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중간 크기 오렌지 하나에 1.2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영양을 생각한다면 주스보다는 과일 그대로 먹어야 한다. 주스 한 컵으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은 겨우 0.5g 정도다.

체리

여름에 먹는 가장 달콤한 간식 중 하나인 체리는 단백질도 적지 않게 들어있다.

씨를 제거한 체리 한 컵에는 1.6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제철이 아닐 때에는 냉동 체리를 사서 스무디에 넣어 먹으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