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지연시키는 슈퍼푸드 6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화를 지연시키는 슈퍼푸드 6가지

by 셔니74 2021. 9. 9.
728x90
반응형

젊었을 땐 "예쁘다"라고 말해주면 기분이 좋았는데 어느 순간 "젊어 보인다"라는 말보다 더 듣기 좋은 말이 없는 것 같아요.

외출할 땐 항상 애들한테 "엄마 젊어 보여?"하고 물어보는 게 일상이네요.

이게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겠지만 여자는 나이 80이 되어도 젊어 보이고 싶고 예뻐 보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마음이 젊으면 생각도 젊어지고 몸도 젊어진다고 나이 신경 쓰지 말라는 어느 친구의 말이 힘이 되네요!!


산소는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지만 몸속에서는 질병을 일으키고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되는데요.

노화는 곧 우리 몸이 산화되는 과정이므로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게 젊음을 유지하는 비법이지 않을까 싶어요.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블루베리, 녹차, 마늘, 토마토, 브로콜리, 아몬드, 적포도주, 시금치, 연어 중 노화와 관계있는 

슈퍼푸드를 소개합니다.

노화를 지연시키는 슈퍼푸드

라이코펜이 많이 든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유명하죠.

특히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흡수력이 더 높아지므로 익혀 먹는 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라이코펜 함량 순서

토마토 페이스트 > 토마토소스 및 케첩 > 토마토퓨레 > 스파게티 소스 > 토마토 주스 > 토마토

오메가-3가 듬뿍 든 생선

생선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탁월하며 뇌의 노화와 치매를 막아줍니다.

소식(小食), 두부(콩) 그리고 생선은 일본을 최장수국으로 만든 비결이라고 하네요.

 

※ 연어, 고등어, 참치, 청어 같은 등 푸른 생선에 오메가-3가 특히 많다는 것 아시죠?

이소플라본이 많은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골다공증, 신장질환, 담석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폐경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유방암, 전립선암에도 좋다고 합니다.

 

※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 더 효과적이에요

비타민/미네랄의 보고 시금치

시금치는 값싸고 구하기 쉬운 노화 방지 채소 중 하나예요.

시금치에 많은 엽산은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 시금치는 날것이 가장 좋고  안되면 살짝 데쳐먹어도 좋아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진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과 항산화제 기능도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 마늘은 날로 먹는 게 좋은데, 통째로 말고 자르거나 찧어서 드세요

심장병을 예방하는 적포도주

적포도주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은 노화를 방지하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높여주며 동맥경화증과 심장병 발병 위험을 낮춰줍니다

 

※ 레스베라트롤은 포도의 껍질과 씨에 많이 들어있어 포도를 통째로 발효하는 적포도주에 특히 풍부하다고 해요.


좋은 음식을 먹는 것 못지않게 나쁜 것을 끊거나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는 거 아시죠?

특히 4백(白) 식품은 우리 몸을 금세 녹슬게 한답니다.

 

※ 4백 식품

①소금 ②설탕 ③흰쌀밥∙밀가루 ④흰색 인공조미료

반응형

이번 추석에는 몸의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식단으로 속부터 더 건강해지는 명절 연휴 보내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