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이유 없이 가려울 때 햇빛 알레르기 의심 해 보세요 !!
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름, 이유 없이 가려울 때 햇빛 알레르기 의심 해 보세요 !!

by 셔니74 2021. 5. 14.
728x90
반응형

 

이제 여름의 시작인가 봅니다.

추운 겨울보다 뜨거운 여름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한 가지 걱정은 햇빛 알레르기입니다.

어느 해부터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햇빛을 오래 쬐었다 싶으면 얼굴이 붉어지고 가렵고 심하면 두드러기가 올라옵니다.

 

좀 더 오래 노출이 되었다 싶으면 편두통이 심해져서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가 되기도 합니다.

 

2021.03.13 - [건강] - 편두통 이겨내기 경험담(왼쪽 편두통, 편두통 원인, 편두통 증상, 편두통 치료)

 

편두통 이겨내기 경험담(왼쪽 편두통, 편두통원인, 편두통 증상,편두통 치료)

편두통을 앓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20년이 넘게 편두통과 싸우고 있습니다. 약을 달고 산지도 약 10년은 된 거 같아요. 처음에는 젊고 건강해서인지 하룻밤 푹 자고 나면 아침이면 괜찮아졌

godworks.tistory.com

 

그나마 저는 얼굴에만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데 심하신 분들은 온몸으로 번지기도 하고 물집이나 습진이 생기기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

 

저처럼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며칠 햇볕에 나가지 않으면 점점 증상이 완화가 되는데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피부과 상담을 받으시고 스테로이드 크림을 바르시거나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저희가 집에만 있을 수만은 없잖아요.

휴가도 가야 하고.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만 잘 지키면 건강한 피부 유지하면서 잘 보낼 수 있답니다.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

 

나의 여름 필수품 : 선글라스, 선크림, UV 차단 긴팔, 양산 등

 

2021.05.13 - [일상] - 나에게 맞는 선크림 고르기 (무기자차,유기자차), 선크림 추천(쿤달)

 

나에게 맞는 선크림 고르기 (무기자차,유기자차), 선크림 추천(쿤달)

벌써 무더위가 시작되는 건지 햇볕이 뜨거운 날이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화장도 안 하고 좋다 하고 나갔다가 선크림이라도 바를걸 후회 엄청했네요 ㅋ 이제 선크림의 계절이네요 요즘은 선크

godworks.tistory.com

 

항상 하는 말이지만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면역력을 키워서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